이노션, 2024 런던국제광고제 금상 포함 본상 6개 수상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4.10.14 08: 00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이 2024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LIA)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본상 총 6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이노션 독일법인이 ‘국경 없는 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RSF)’와 함께한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카피와 함께 독립 언론의 지지를 바라는 공익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The First Speech> 캠페인의 한 장면.

특히 모범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필름에 수여하는 ‘TV & 시네마’ 카테고리와 고유한 비주얼 스타일과 예술적 영상 제작 테크닉을 기리는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카테고리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해 입상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울림 있는 스토리와 펀치라인, 영상미 등이 이번 캠페인의 쾌거를 이끌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캠페인은 앞서 지난 6월,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인 ‘2024 칸 라이언즈’에서도 최고상 ‘그랑프리(Grand Prix for Good)’를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상은 공익성 프로젝트를 위한 광고 캠페인을 대상으로 인쇄/필름/미디어 등 전체 카테고리에 출품된 수상작 가운데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작품에 수여된 상이다.
이노션 유럽지역본부장 류욱상 상무는 “이번 국제광고제에서 또 한 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노션은 사회의 공공이익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