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전통씨름' 2024 나주영산강축제. 성황리 마무리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4.10.14 20: 19

대한씨름협회 「2024 민속씨름 저변확대」 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전통씨름’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찾아가는 전통씨름 축제는 12일 나주영산강축제로 개최됐다. 전남 나주시 영산강정원 일원 내 특설씨름장을 설치,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씨름체험 및 씨름대회를 진행했다.
나주영산강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씨름 체험교실을 진행해 씨름 선수가 시범을 보이고 체험을 원하는 누구나 간단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씨름 체험 참가자들은 직접 샅바를 매어 보며 모래판 위에서 씨름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대한씨름협회 「2024 민속씨름 저변확대」 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전통씨름’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대한씨름협회

또한 성인 남자부 16명, 여자부 16명을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토너먼트 방식의 씨름대회를 진행했다. 씨름대회 참가자에게는 경기복이 지급됐으며 우승자, 준우승자, 공동 3위에게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씨름대회 및 씨름 체험교실 참가자들은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씨름을 몸소 경험해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영산강 정원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행사인 나주영산강축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행사들과 더불어 대한씨름협회는 ‘찾아가는 전통씨름’을 통해 축제 관람객들에게 우리 민족 전통 스포츠인 ‘씨름’을 알렸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