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의 데이나 월든 공동회장이 아태지역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강조햇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20일 오전(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BS) 엑스포&컨벤션 센터 5층 메인볼룸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APAC 2024(약칭 디즈니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디즈니는 물론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루카스 필름, 마블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2025년과 그 이후 극장 및 개봉작, 스트리밍 예정작에 대해 소개했다.
이 가운데 데이나 월든 월트디즈니컴퍼니 엔터테인먼트 공동회장은 스트리밍 사업을 포함해 콘텐츠 브랜드 및 사업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운영을 모두 지휘하고 있는 그는 드라마 역사상 가장 사랑받은 '모던패밀리', ''24','글리', '그레이 아나토미', '아메리칸 아이돌', ''댕신 위드 더 스타즈', '쇼군', '더베어'의 개발을 지휘했다.
데이나 회장은 "아름다운 싱가포르에서 모두 뵙게 돼 기쁘다. 아태지역 유수의 감독님, 스토리텔러님, 스타 배우들과 함께 해 영광이다. 저는 지금까지 할리우드 최고의 능력자들과 함께 하는 행운을 누렸다. 지금 직책을 맡은 이후에도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창작자들과 함께 했다. 그 결과가 엄청난 흥행작 '쇼군'처럼 거침없는 진정성이 무엇인지 보여준 작품이다"라고 운을 떼며 강풀 작가의 뛰어난 시리즈 '무빙'도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무빙'은 우리에게 디즈니의 길잡이이자, 영감이 돼주는 작품이다. 대담하면서도 탁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태지역은 디즈니에게 중요한 성장 지역이다. 전세계 어디에서도 아태지역 만큼 저를 설레게 하는 곳이 없다. 아직도 훌륭한 스토리,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곳이다. 세계 ㅈ최고 수준의 작품들을 보면서 깊은 감명을 받았고 이 전략이야 말로 오리지널 콘텐츠의 비전"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더불어 데이나 회장은 "월트디즈니는 수많은 수상에 빛나는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키워가고 싶다. 저희가 준비한 모든 것을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 저희처럼 여러분도 미래에 대한 기대감에 사로잡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이틀 동안 진행되는 '디즈니 쇼케이스'는 월트디즈니컴퍼니의 공개 작품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 자리에는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호주 등 아태지역 12개 국가에서 약 500여 명의 취재진과 인플루언서, 디즈니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가운데 한국에서는 110 여 명, 일본에서는 60 여 명 등 미디어 종사자들만 400여 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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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