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의 류승룡, '카지노'의 강윤성 감독이 뭉친 '파인: 촌뜨기들'이 전작들을 넘는 흥행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21일 오전(이하 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APAC 2024(약칭 디즈니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아태지역 콘텐츠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에 디즈니+ 코리아, 디즈니+ 재팬의 콘텐츠 라인업이 발표횄다.
윤태호 작가의 웹툰 ‘파인’을 원작으로 제작되는 드라마 '파인: 촌뜨기들' 역시 기대작이다. '무빙'에 이어 다시 한번 디즈니+와 호흡하게 된 류승룡은 기꺼이 작품 홍보를 싱가포르로 날아어왔다. 여기에 양세종, 임수정, 강윤성 감독도 함께 했다.
특히 '무빙'의 경우 제작비 500억 원 대 대작으로 알려진 바. 류승룡은 '파인: 촌뜨기들'에 대해 "좋은 이야기에 과감한 투자를 해준 디즈니+랑 같이 해 좋았다. 좋은 이야기, 훌륭하신 감독님, 기가 막힌 스태프들 여러가지 버라이어티한 캐릭터들을 보여주는 배우님들과 신안이라는 곳에서 같이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해 남다른 작품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양세종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연기에 대해 "일단 대본을 많이 봤다. 유튜브를 참고를 많이 하고 찾아봤다"라며 "1970년대 술 문화, 생김새, 머리 길이, 그 때 문화들, 그런 것들을 많이 찾아봤다'라고 설명했다.
임수정은 "'파인: 촌뜨기들'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윤태호 작가님 원작도 너무 훌륭했지만, 대본으로 각색된 스크립트가 정말 훌륭했다. 단박에 재미있는 작품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또 개인적으로는 강윤성 감독님 작품에 꼭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함께 하는 배우 분들과도 너무 좋은 호흡을 맞출거란 기대감에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강윤성 감독 역시 '카지노'에 이어 다시 한 번 디즈니+ 작품으로 메가폰을 잡았다. 그는 "1970년대 미술을 구현하기 위해 굉장히 공을 많이 들였다. 저희 작품을 보시면 전반적으로 꽉 차인 소품과 밀도감이 1970년대를 잘 구현했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미술에 신경을 굉장히 많이 썼다"라고 강조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지난 20일 오전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 '디즈니 쇼케이스'는 월트디즈니컴퍼니의 공개 작품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 자리에는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호주 등 아태지역 12개 국가에서 약 500여 명의 취재진과 인플루언서, 디즈니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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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