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전국 학술대회서 연구 역량 입증받아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4.11.27 14: 30

우석대(총장 박노준) 호텔외식조리학과가 한국조리학회와 외식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한 추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과 우수 논문상, 장려상 등을 휩쓸며 연구 역량을 입증받았다.
‘뉴노멀시대의 외식·조리분야 융복합 발전을 위한 방안’을 주제로 최근 서울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진행된 학술대회에는 전국 대학 조리학과 및 외식경영학과 교수와 학생 등 300명이 참여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석대학교 강소우(글로벌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 4차수) 대학원생과 박기홍 지도교수의 연구가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우석대(총장 박노준) 호텔외식조리학과가 한국조리학회와 외식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한 추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과 우수 논문상, 장려상 등을 휩쓸며 연구 역량을 입증받았다. / 우석대

이들의 논문은 ‘중국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의 ESG 경영활동이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도, 신뢰, 고객 밀착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도 우석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는 우수 논문상 1편과 장려상 3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기홍 호텔외식조리학과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모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과는 국내외 학술대회에 적극 참가하여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