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바둑TV 어워즈’ 팬 투표가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바둑TV 어워즈는 한 해 바둑TV를 빛낸 인물과 영광의 순간을 가리는 연말 이벤트로 100% 팬 투표를 반영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올해는 재치 있고 발랄한 상 부문으로 돌아왔다. 신스틸러상, 짤장인상, 럭키비키상, 옷태살렸상 총 4개 부문에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신스틸러상에는 2024년 박진감 넘치는 승부로 화제의 중심에 올랐던 순간으로 '25회 농심신라면배 – 신진서 결승 끝내기 6연승', '2024 삼성화재배 – 최정 통합예선 뚫고 본선 진출', '천재소녀 삼국지 – 김은지 한중일 천재소녀 등극' 등 3개 후보가 올랐다.
짤장인상에는 등장했다 하면 짤을 생성하며 숏폼 피드를 휩쓴 주인공으로 깜찍한 한국어 인터뷰로 팬심 저격한 스미레, 일류 바둑 기사에서 일류 짤 생성러로 발돋움한 신진서, 짤도 레전드급으로 쏟아내는 이창호 등 3명의 후보가 올랐다.
럭키비키상으로는 상대의 순간 실수로 올해 행운의 승리를 거머쥔 장면 후보가 공개됐고, 옷태살렸상은 바둑계 베스트 드레서를 뽑는 부문으로 별도의 후보 없이 팬들이 생각하는 인물을 직접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부문별 후보들의 각축이 예상되는 가운데 2024 바둑TV 어워즈 투표는 12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투표 참여는 바둑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1명), 3만 원권(5명) 그리고 커피 모바일 쿠폰 1만 원권(50명) 등을 마련했다. 최종 결과는 투표 이벤트가 모두 종료된 후 1월 첫째 주에 바둑TV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공개된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