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 2024 후원사 간담회 성료... 지역 사회와 협력 강화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4.12.13 12: 25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이 12일 오후 7시, 글로스터호텔 청주 글로스터홀에서 2024 후원사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충청북도 및 청주시의 지역 기관과 후원사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구단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온 인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와 이범석 청주시장에게 특별 공로패가 수여되었으며, 아트포레(주) 송기호 회장, 청주문화원 강전섭 원장, 자연환경보전연합 김진영 회장, 충북청주FC 대외협력위원회 주재구 위원장, 충북청주FC 서포터즈 전정민님, 진용선 명예기자에게도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특히, 아트포레(주)는 이날 지역의 프로축구 활성화와 도민의 프로스포츠 관람 문화 증진을 위한 1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송기호 회장을 대신해 손현주 본부장, 송정우 이사가 참석하여 후원금 전달과 함께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아트포레(주)는 스포츠와 문화 분야에서 지역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후원도 지역 프로 스포츠의 활성화를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어 구단의 2024년 사업 현황이 공유되었으며, 구단의 발전을 위한 후원사 및 지역 기관의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논의됐다. 충북청주FC는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2025시즌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부에서는 충북청주FC 양정우 장내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구단을 매개로 후원사 및 지역 기관의 대표자들이 상호 교류하며, 지역 사회 간의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구단과 후원사, 지역 사회는 상호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올 한 해 동안 충청북도와 청주시를 비롯한 많은 후원사와 지역 기관 관계자 여러분들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충북청주FC 후원사 간담회는 충북청주FC를 후원하는 지역 기관 및 후원사 간의 활발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충북청주FC 후원 및 협력 관련 문의는 충북청주FC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 10bird@osen.co.kr
[사진] 충북청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