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에 대한 관심이 게임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 방송 누적 시청 인원이 3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시작했으며, 게임 최대 시장인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태국 등 주요국 포함, 스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전작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핵앤슬래시 성격에 액션 RPG의 컨트롤 재미를 더해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종의 보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12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는 3개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해,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접속률도 상당해 출시 하루 만에 약 58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게임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전부터 100만 명 이상의 얼리 액세스 팩 구매가 이어졌으며, 스팀 글로벌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12/11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서비스 시작 이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과 SOOP(구 아프리카)의 방송 채널 다수가 해당 게임 플레이 방송을 진행했으며, 양 플랫폼 합산 누적 뷰어쉽 234만(치지직 206만/SOOP 28만)을 달성했다 특히, 치지직의 경우 '패스 오브 엑자일 2' 관련 방송 채널이 최고 337개를 달성하며 최고 화제작으로 올랐다.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진행한 방송까지 고려하면 누적 이용자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진행한 '패스 오브 엑자일2 오픈런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지난 6일 진행된 전야제를 시작으로 7일과 8일 양일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보는 재미와 콘텐츠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유명 게임 스트리머 30명을 모집해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총 33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얼리 액세스 이후, 이튿날에도 서비스 첫날 기준 90%가 넘는 이용자가 접속하는 등 높은 리텐션을 보여주고 있다"며 "쾌적한 게임 이용을 지원해 높은 이용자 잔존율을 확보하고, 전작처럼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