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프로젝트 캠프’가 지난해 12월27~28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열렸다.
‘브레이킹 프로젝트 캠프’는 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브레이킹 프로젝트’의 수상자 지원프로그램 중 하나로 대한민국 비보이, 비걸로 활동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캠프에는 팝핀현준이 특별강사로 참여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2025년 1월 10일~11일에는 주니어 대상자를 지원하는 ‘주니어 브레이킹 데이’가 등촌CGV 8층에 위치한 멀티그라운드 스파크홀에서 개최된다. 2023년과 2024년 주니어부문 본선 진출자들에게 제공되는 해당 프로그램에는 일본 브레이킹 국가대표 나루미(NARUMI / FUKUSHIMA RIE) 코치가 참여한다.
나루미 코치는 2024 파리올림픽 비걸 부문 금메달 리스트 아미(AMI)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비보이 부문 금메달 시게킥스(SHIGEKIX)를 비롯해 세계선수권대회 등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일본 비보이, 비걸 선수의 메달 석권에 큰 기여를 한 인물이다.
이번 ‘주니어 브레이킹 데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으로 활동할 주니어 비보이, 비걸들에게 뜻 깊고 의미 있는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레이킹프로젝트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 브레이킹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세계 최초로 우수 수상자를 1년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제8회 브레이킹프로젝트’는 오는 2월 15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오픈, 라이징스타, 비걸 3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