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차트에서 2위로 역주행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3일(현지 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에 따르면 로제의 ‘APT.'(아파트)가 2위에 오르며 11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지난주 28위에서 무려 26계단을 상승하며 역주행의 시동을 걸었다.
이는 로제의 자체 최고 기록이자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1위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시 에이브럼스의 'That's So True’가 차지했다.
로제의 ‘APT.’는 첫 번째 정규 앨범 ‘rosie’의 선공개 싱글로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0월 공개된 ‘APT.’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로 국내에 이어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전했다. /mk3244@osen.co.kr
[사진] 더블랙레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