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음악으로 리스너들과 연결된다.
온유는 오는 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CONNECTION'을 발매한다.
단순히 가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곡 프로듀싱 등에도 직접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넓히고 있는 온유의 새 앨범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세 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전곡 프로듀싱→작사 참여…음악적 역량 만개
온유가 새 미니앨범을 선보이는 건 지난해 9월 발매된 미니 3집 'FLOW'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특히, 온유는 'FLOW'에 이어 'CONNECTION'의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나서며 만개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Winner'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으며, 각각의 곡은 다양한 주제 안에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감정을 떠올리게 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 예정이다.
# 체코 프라하서 MV 올 로케 촬영…감각적 영상미
온유는 곡의 완성도를 더하고자 'Winner'의 뮤직비디오를 체코 프라하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 이국적인 풍경과 어우러진 감각적인 영상미가 단연 압권이다.
앨범의 수록곡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를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에서 온유는 프라하 곳곳을 오가며 때때로 회상에 잠긴다. 아련한 눈빛으로 온유의 한층 깊어진 분위기를 담아내며 궁금증을 높였다.
#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진정성의 힘
미니 4집 'CONNECTION'은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한 앨범이다. 온유가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한 만큼 진정성 있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리스너들에게 들려줄 계획이다. 상상과 현실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온유표 재치 넘치는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온유의 미니 4집 'CONNECTION'은 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그리핀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