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인기가요' 출연 없이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지드래곤의 'TOO BAD'가 3월 셋째주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드래곤은 3주 연속 '인기가요'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트리플크라운'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Candy Shop(캔디샵)의 'TIP TOE' 무대가 공개됐다. 'TIP TOE'는 씨스타 'MA BOY' INTRO를 샘플링해 조심스럽지만 멈출 수 없는 설렘을 담아낸 곡이다. 캔디숍은 중독성 있는 반복적인 후크를 통해 두근거리는 감정을 한층 끌어올리며 상대에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과 망설임이 교차하는 순간을 섬세하게 풀어냈다.
다.
신예 밴드 'Dragon Pony (드래곤포니)'의 데뷔 무대도 이어졌다. 드래곤포니의 데뷔곡 'Not Out'은 야구 용어에서 비롯된 표현으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대 청춘들의 모습을 낫 아웃 상황에 비유한 곡이다. 드래곤포니는 "결과가 어떻게 되든 게속 시도하고 부딪히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드래곤포니는 강렬한 락사운드로 불안하고 막막한 현실이지만, 도전하는 삶 그 자체로도 의미 있다는 격려를 전하며 뜨거운 에너지를 발산했다.
FANTASY BOYS(판타지보이즈)는 'Undeniable'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Undeniable'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는 강한 의지를 탄탄한 보컬로 담아낸 곡이다. 판타지보이즈는 'Undeniable'을 통해 도전으로 배우고, 성장하며 더욱 단단해진 모습을 담았다. 판타지보이즈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직설적인 가사, 강렬한 보컬로 무대를 꾸미며 절제된 섹시미를 선사했다.
![지드래곤, 출연 없이 '인기가요' 트리플크라운 달성..스테이씨→엔믹스 컴백[종합]](https://file.osen.co.kr/article/2025/03/23/202503231536779933_67dfbc5212e05.jpg)
'Only One'으로 컴백한 더윈드 (The Wind)의 무대도 이어졌다. 'Only One'은 강렬한 기타 리프와 감성적인 스트링이 조화를 이루며, 청량감 넘치는 보컬이 돋보이는 팝 펑크 곡이다. 더윈드는 'Only One'을 통해 그동안 선보인 청량감과는 조금 다른, 성숙한 매력을 담아내며 또한번의 성장과 여운을 남겼다.
신수현은 신곡 '어이없이 난 쉽게도'를 통해 그가 그동안 쌓아온 감정과 내면의 변화를 진지하게 표현했다. '어이없이 난 쉽게도'는 보컬의 감정 표현과 파워풀한 사운드가 잘 어우러지는 곡. 신수현은 사랑의 복잡한 감정을 담은 가사와 그 안에 담긴 애틋함과 갈등을 감성 가득한 보컬로 섬세하게 풀어내며 감동을 안겼다.
NMIXX(엔믹스)는 수록곡 'High Horse'와 타이틀곡 'KNOW ABOUT ME' 두 무대로 몽황적 매력을 뽐냈다. 'High Horse'는 나를 하염없이 작고 낮게 만드는 시선이 가득한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진취적인 가사와 시네마틱하고 웅장한 후렴이 특징적이다. 'KNOW ABOUT ME'는 트랩 기반의 드럼과 과감한 신스 사운드가 곡의 차분하면서도 강한 느낌을 이끌어간다. 엔믹스는 "함께 모험을 하면서 몰랐던 너와 나를 조금씩 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엔믹스는 멈출 수 없는 자신감을 담은 신곡을 통해 육각형 걸그룹의 면모를 발산했다.
![지드래곤, 출연 없이 '인기가요' 트리플크라운 달성..스테이씨→엔믹스 컴백[종합]](https://file.osen.co.kr/article/2025/03/23/202503231536779933_67dfbc531bd25.jpg)
한층 더 성숙한 음악적 색채로 돌아온 STAYC(스테이씨)는 수록곡 'PIPE DOWN'과 타이틀곡 'BEBE'로 당돌한 매력을 전했다. 스테이씨는 'BEBE'에 대해 "남들의 편견을 벗어나 진짜 나의 모습을 드러내겠다는 스테이씨의 파격적인 변신이 담긴 곡"이라고 소개했다. 'BEBE'는 Funky House 장르의 댄서블한 리듬과 중독성 있는 드랍이 포인트인 곡으로, 스테이씨만의 독특한 보컬 톤이 곡에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스테이씨는 그동안 보여준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색다른 변신을 시도, 솔직하고 과감한 진짜 모습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1년 6개월만에 컴백한 에일리(Ailee)는 감각적인 비트와 정교해진 사운드가 돋보이는 'MMI'로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MMI'는 마이애미 비트 기반의 Hip Hop R&B 장르의 곡으로 스스로에게 집중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위트 있게 담았다. 에일리는 시원시원한 보컬로 청량감을 극대화 함과 동시에 특유의 자신감 넘치고 생동감 있는 에너지가 담긴 퍼포먼스로 '아티스트 에일리'의 스펙트럼 확장을 보여줬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NouerA (누에라), 더윈드 (The Wind), Dragon Pony (드래곤포니), LE SSERAFIM, SAY MY NAME, STAYC, 슬기 (SEULGI), 신수현, 에일리(Ailee), NMIXX, 예지 (ITZY), GENBLUE, Candy Shop, TREASURE, FANTASY BOYS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SBS